News

뉴스

2018/12/23
이넷솔루션스의 Safetylink24, 세계 보안 엑스포 ‘SECON 2018’ 참가

이넷솔루션스(eNet Solutions)가 최근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18)에 참가해 자사 안부 확인 서비스 ‘Safetylink24’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넷솔루션스는 ALL CCTV와 함께 보안 및 재난에 관련된 새로운 콘셉트의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다.

이넷솔루션스가 이날 소개한 Safetylink24는 인터넷 사이트 및 어플을 이용하여 직원과 가족들에게 일괄 메시지 전달을 할 수 있는 안부 확인 서비스다.

또한 그 메시지에 기재된 URL에 접속해 응답에 관련된 답변을 본인이나 관리자가 입력함으로써 쉽게 회사나 가족들에게 현재 상황에 대한 답장이 가능하다.

이로써 기업은 지진 및 재난 등 비상시에 각 직원의 안전 상황을 확인 가능하다. 급한 연락 사항이 발생했을 때에는 사원이나 사원의 가족들에게 일괄 메시지를 전송함과 동시에 응답 메시지도 시스템 관리자들이 집계할 수 있다.

집계된 응답자들의 메시지는 사이트 내에서 목록 표시로 확인하거나 CSV데이터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사원들의 가족들에게 일괄적으로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서로 안부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화면을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넷솔루션스 관계자는 “부스에 방문하는 관계자로부터 재미난 콘셉트의 제품이라는 평과 한국에서 반드시 필요한 재난 솔루션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오고갔다”며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제조업)에서도 관심을 보여 앞으로 더욱 제품에 대한 도입 이야기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